05-18 12:50
관리 메뉴

속닥속닥 가족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 7일 만에 받는 방법~!! 본문

T 스토리 _ 블로그 관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7일 만에 받는 방법~!!

다같이 한입 2019. 9. 12. 13:00

안녕하세요.

 

다들 블로그 만드시고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 고민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해요.

주위에서 블로그 승인받기 어렵다던데??

애드 고시라고 불릴 만큼 어렵다~!!

이런 말이 많습니다. 저도 주위 블로그 하시는 분 들에게 이런 이야기를 종종 들었어요.

 

일단 저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 성공 과정을 설명드릴게요.

저는 정확하게 블로그 개설 시점부터 7일째 애드센스 블로그 승인 검토 접수를 넣었으며 반나절 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고 승인이 떨어졌습니다. 날짜로 계산하면 약 8일이며 시간으로 하면 승인까지 7일 정도 걸렸네요.

여기서 중요한 건 해당 블로그에 얼마나 많은 방문자가 있고 구독자가 있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저는 블로그 개설한 지 얼마 안 되었으니 당연히 방문자도 많지 않고 구독자도 없었어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7일 동안 나름 지켰던 규칙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1. 1일 1포스팅 하기

저는 1일 1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럼 7일 동안 7개의 포스팅이나 저는 2일은 2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드릴게요.

 

 

2. 주제 하나에 포스팅 글자 수 1000자 넘기기

 

처음에는 1000자 금방 넘길 수 있겠지!!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당연히 글자 수 확인도 하지 않고 포스팅 발행을 하였고요.

시간 날 때 네이버 or 다음 글자 수 세기에서 확인해보니 포스팅 중 3개의 포스팅이 800자 밖에 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급하게 구글 애드센스에 사이트 검토 접수 전 수정을 하였습니다.

추가로 어떤 분은 2000자가 넘어야 된다고 하시는 분이 계신데 저는 검토까지 포스팅된 글이 평균 1200자 정도이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글자수 세기 바로가기

 

글자수 세기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글자수 세기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네이버 글자수 세기 바로가기

 

네이버 글자수세기 :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 글자수세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그리고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느낀 것이 자기만의 특별하고 개성이 넘치는 주제가 아니라 단순히 포스팅 숫자만 늘리기 위한 제목 및 콘텐츠는 1000자가 넘기기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그런 주제의 글들은 모두 삭제했습니다.

물론 필력이 좋으신 분들은 예외입니다.

 

3. 포스팅에 이미지 4장 이상 넣지 않기

 

이건 제가 10개의 포스팅 중 2개는 다른 이유로 지키지 못하였는데... 나머지 포스팅은 많으면 이미지 4장 적으면 3장을 넣었습니다. 많이 넣어도 6장이 최대였습니다.

블로그는 글을 쓰는 게 주된 목적이기 때문이며 사진, 동영상보다는 글에 초점을 맞추어 포스팅하였습니다.

 

4. 발행된 포스팅 7개 이상 만들기

7개를 만들기 위해 1일 1포스팅 하면 되나 또 다른 글을 보니 7개로 부족하다는 글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위에 설명드린 1일 1포스팅 중 2일은 2포스팅을 한 거예요.

검색해보시면 대부분 승인 거절 이유가 콘텐츠 양 부족이더라 구요. 제가 총 9개의 포스팅으로 승인 검토 접수 진행되었으니 포스팅 발행 수 최소 7개 최대 9개로 맞추어 검토 승인 절차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5. 항상 완전한 문장이 되도록 하기

무슨 말이냐면 문장의 마무리에 "했습니다. or 했어요."가 아닌 특수문자 ^^, ㅠㅠ,~ 이런 표시로 마무리가 되면 승인 거절의 이유가 됩니다.

그리고 어떤 분은 무조건 "~요"로 마무리되면 안 되고 "~다."로 마무리가 되어야 된다고 하는데... 

저는 직업상 회사에서 메일을 자주 사용하다 보니 문장의 끝을 "했습니다."로 마무리 짓는 게 습관이 되어 있어서 처음에 포스팅을 딱딱하게 마무리하였는데~ 네이버 블로그에서 검색하다 보니 "했어요."라고 마무리 짓는 분이 많으시더라고요.

읽다 보니 "~요." 마무리도 친근감 있고 괜찮은 것 같아 포스팅할 때는 "~요." 마무리 방법을 많이 사용해요.

현재도 사용하고 있으며 이상태로 수정은 하지 않고 구글 애드센스 검토 접수를 넣었는데 다행히 승인이 되었어요.

그러니 문장의 마무리는 "~요, ~다" 모두 똑같은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취미로 아니면 소소하게 운영하시면서 굳이 광고 게재를 필요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많으실 거예요.

저도 물론 취미로 이용은 하고 있으며 "있는 데 사용하지 않는 것과 없는 데 사용하지 않은 것은 다르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 이번에 구글 애드센스 검토 후 승인을 받게 되었어요.

 

이렇게 제가 블로그 개설한 지 7일째 구글 애드센스 검토 접수를 넣고 8일째 승인이 완료된 과정을 가지고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글을 읽으시고 참고하셔서 모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