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8 12:50
관리 메뉴

속닥속닥 가족이야기

아기방 꾸미기 #2 - 열기구 모빌 만들기 본문

홈 인테리어

아기방 꾸미기 #2 - 열기구 모빌 만들기

다같이 한입 2019. 10. 13. 13:52

안녕하세요.

 

아기방 천장에 이쁜 모빌이 달려있는 거 보셨죠?

구매를 위해 검색하던 중 열기구가 이뻐서 구매할려고 하였는데... 가격이 장난이 아니네요.

개당 3만에서 3만5천원까지 보이더라고요.

한지로 된 것은 저렴하던데 제가 보기에는 뭔가가 없어 보이고 부실해 보이고 부족해 보이는 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해외 직구까지 생각하다가 그냥 만들기로 결심합니다.

검색하다 보니 신문지로 만드는 것을 봤는데 보고 있자니 예전에 초등학교 때 비슷한 방식으로 비슷한 것을 만든 기억이 나서 기억을 되살려 차근차근 어떻게 만들지 도면을 그리고 생각을 했습니다.

 

처음이고 서투르고 실패를 몇 번 해서 시간이 많이 걸렸어요. 2개 제작하였는데 총 3일 걸렸네요.

 

"준비물"

 

풍선, 물풀, 마끈, 휴지, 종이박스, 꼭꼬핀, 낚싯줄, 물감 (최종적으로 물감은 사용하지 않고 페인트를 사용했어요), 본드 & 접착제 (글루건이 있으시면 구매하지 마세요.), 페인트 붓 (사진에는 없는데 작업하는 중간에 구매하였어요), 분무기(사진 촬영을 하지 않아 사진에는 없네요)

만3천원어치 구매 했습니다.

본드 & 접착제는 글루건이 있으시면 구매하지 마세요. 저는 없어서 구매 하였다가 결국에 글루건을 새로 구매 했어요. 제가 만들어보니 본드말고 글루건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준비물을 모두 준비 하셨으면 작업을 시작 해볼께요.

 


1. 풍선을 불어준다.

 

풍선의 크기에 따라 열기구 크기가 달라지니 이미지를 잘 생각하시고 불어주세요.

 

2. 물풀과 물을 섞어 풍선 겉면에 발라준다.

 

물풀과 물을 섞어 풍선 겉면에 발라주시면 되는데 풀과 물의 비율을 1:2로 섞어 주시면 돼요. 어림짐작으로 섞어서 정확하게 1:2는 아닌 것 같은데 조금 비율이 틀어져도 크게 문제가 없으니 너무 고민 안 하셔도 될 것 같네요.

저는 손으로 발랐는데 붓이 있으신 분은 붓으로 발라주세요.

 

3. 풍선 겉면에 휴지를 붙이고 분무기로 물을 뿌려준다.

 

물풀+물을 섞어 풍선에 발라주었기 때문에 휴지가 잘 붙습니다. 붙이고 분무기로 사정없이 휴지에 뿌려 주시고 손으로 톡톡 다듬어 주면 깔끔하게 붙습니다.

휴지는 무늬가 있어도 크게 상관없어요. 분무기로 물을 뿌리는 작업으로 무늬가 일그러져 잘 보이지 않아요. 풍선 크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 풍선 하나당 두루마리 휴지 3/2를 사용하였어요.

풍선 색상이 비치지 않을 때까지 붙여 주시면 돼요.

 

4. 건조 하기

 

휴지가 붙은 풍선을 컵에 받치고 건조시켜 줘요. 지금까지 해보니 초등학교 때 비슷한 것을 만든 기억이 나지 않으신가요?? 만 하루정도 건조해주면 단단하게 굳어요.

 

5. 건조된 휴지 위 물풀+물 섞어 다시 바르기

 

처음에는 물풀과 물의 비율을 1:2로 하셨는데 이번에는 1:1로 섞어서 한 번 더 발라주세요.

코팅을 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과정으로 휴지는 더 단단하게 굳을 거예요. 이때는 결국 붓을 사서 붓으로 발라 주었어요.

코팅하실 때는 건조된 휴지가 일어나니 물의 비율을 너무 많이 하지 마세요.

바르고 난 뒤 다시 하루를 건조시켜 주세요.

 

6. 건조된 휴지 위 색상 입히기 및 꾸미기

 

위 준비물 보시면 물감을 구매하였는데. 저는 수분함량이 물감보다 적은 페인트를 사용하였어요.

이유는 고체 물감은 물의 비율을 많이 사용하여야 하더라고요. 그렇게 되면 휴지가 물에 약해서 일어나는 현상이 발생할 것이며 이틀 동안 작업한 것이 물거품이 되기 때문에 페인트를 사용하였어요.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짜서 사용하는 물감은 물을 약간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았어요.

페인트 작업은 1차 작업 2시간 건조 2차 작업 2시간 건조하였습니다.

페인트 작업이 완료되었으면 풍선을 터뜨려 주세요. 그럼 휴지는 풍선 모양 그대로 유지되고 풍선만 터져요.

그리고 바스켓을 달아줄 아랫부분을 동그랗게 가위로 잘라주시면 돼요.

건조시킨 페인트 위 마끈으로 글루건으로 고정하면서 꾸미는 작업을 하였어요.

 

7. 열기구 바스켓 만들기 & 열기구에 바스켓 부착하기

 

종이박스로 열기구 바스켓 5면을 만들어 글루건으로 부착한 후 마끈으로 박스 테두리를 감싸주듯 붙여줍니다.

그렇게 작업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바스켓이 만들어집니다. 어차피 내부는 보이지 않으니 생략할게요.

완성된 바스켓을 열기구와 부착시켜주세요.

 

8. 완성된 열기구를 천장에 달아주기

 

완성된 열기구 위에 낚싯줄을 연결한 바늘로 구멍을 뚫어주고 바늘만 빼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낚시줄이 빠지지 않게 휴지를 돌돌말아 묶어 줍니다.

천장에 꼭꼬핀을 꽂아 주고 열기구와 연결된 낚시줄을 묶어주면 끝납니다.

완성된 모습이에요~!!

 

 


처음 만들다 보니 부족한 부분도 많고 시간도 많이 걸렸네요.

다른 분 만드신 것보다 많이 부족해도 제가 만든 것으로 딸아이 방을 꾸며주니 너무 뿌듯하더라고요.

 

아이방 꾸미기 #1 - 셀프 페인트

 

아기방 꾸미기 #1 - 셀프 페인트 (feat. 분홍, 회색, 흰색)

안녕하세요. 안방 인테리어를 한지 한 달이 넘어가는 시점 마음을 다잡고 아기방 인테리어를 해볼까 해요. 저희 집 아기방은 아기방 같지 않게 소품도 하나도 없을뿐더러 수납장 하나에 바닥에 폼을 깔고 있어요...

myhouse-myfamilystory.tistory.com

아이방 꾸미기 #최종화

 

아이방 꾸미기 #최종화 - 셀프페인트 부터 만들기, 조립, 배치까지 2주 동안의 인테리어

안녕하세요. 아이방 인테리어가 끝이 났네요. 인테리어로 올라온 건 #2가 끝이었는데 다른 카테고리에서 포스팅된 것 까지 포함하면 #4까지 되겠네요. 그래서 아이방 인테리어 포스팅을 하나로 간단하게 정리해 드..

myhouse-myfamilystory.tistory.com

이것으로 셀프페인트 후 부족한 딸아이방 꾸미기에 하나 더 채워 넣었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