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8 12:50
관리 메뉴

속닥속닥 가족이야기

삼성 건조기 14kg - 그랑데 사용 장단점 !! 본문

생활 제품 리뷰 & 사용기

삼성 건조기 14kg - 그랑데 사용 장단점 !!

다같이 한입 2019. 9. 3. 01:00

안녕하세요.

 

삼성 세탁기 리뷰에 이어 삼성 건조기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세탁기보다 건조기가 관심도 많으시고 궁금해하실 거예요. 요즘 건조기 없는 집이 없을 정도로 필수 가전제품이 되어 가고 있는 추세네요.

저희는 건조기가 필요없다고 생각하고 지금까지 살아왔는데~장마 때면 빨래하기 겁이 나서 이번에 큰 맘먹고 구매하였어요.

구매하신 분들 말로는 비 올 때 걱정 없이 건조하는 것도 좋지만 가장 좋은 건 건조하면서 먼지를 걸러줘 집에 먼지가 없는 게 좋다고 하여 의아했어요. 건조기 장점이 먼지를 걸러준다?? 생각도 못했거든요.

다들 아시겠지만 비올때 빨래 널면.... 꿉꿉한 냄새와 며칠 걸어놔도 마른 건지 안 마른 건지 알 수 없는 이 느낌... 정말 싫네요.

저희는 삼성 그랑데 14kg 건조기를 구매하였어요.

 

자세한 기능과 구동방식 등은 삼성 건조기와 LG건조기 비교 포스팅에서 참고하세요.

https://myhouse-myfamilystory.tistory.com/12

 

LG 트롬 건조기 vs 삼성 그랑데 건조기 비교

안녕하세요. 건조기 사용기를 올리기 전 구매하실 분 중 제가 고민했던 내용과 같은 생각 및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 있을 것 같아서 건조기 비교 포스팅을 해볼까 해요. 다들 저와 같이 대부분 삼성과 LG 비교하실..

myhouse-myfamilystory.tistory.com

건조기 사용 후 사람들이 왜 이렇게 극찬하는지 알 것 같더라고요.

정말 신세계더라고요~ 이렇게 좋은걸 왜 이제야 구매했는지... 필요 없을 거라고 생각했던 제가 생각이 짧았네요.

일단 건조기 구매 후 그동안 돌리지 못했던 이불 빨래를 하고 건조기를 돌렸어요.

14kg 사이즈 건조기에 겨울이불 넣었는데 내부통의 3분의 2가 남았어요~ 겨울이불 2장은 거뜬히 들어갈 것 같네요~

그리고 돌리고 나니 먼지가..... 구매하신 분들이 왜 집에 먼지가 없어졌다고 하는지 알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먼지필터 청소는 건조할 때마다 하라고 하더라고요.

먼지필터 청소 팁을 드리자면 청소하실 때 솔이나 청소기 쓰시죠??

마지막에는 청소기로 테두리 등 주변 청소해주시는 게 맞는데... 일반 두루마리 휴지로 먼지를 밀면 엄청 잘 떨어집니다.

해보시면 깜짝 놀라실 거예요. 그리고 마지막에 청소기로 주변 청소만 해주심 됩니다.

휴지로 한번씩만 밀면 저렇게 먼지가 떨어집니다.

한번 돌리고 난 먼지가 모인 게 이 정도네요... 나름 깔끔하게 사는데 이런 거 보니 또 아닌 것 같네요 ㅠ.ㅠ

 

그리고 청소를 해주셔야 되는 부분이 또 하나 있는데 열교환기 청소이에요.

한 달에 한번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근 한 달 되어 가는 것 같은데.. 아직 먼지가 하나도 없네요~

눌러서 커버열고 양쪽 고정 장치 해제후 빼시면 열교환기가 보이네요~깨끗하죠~?

그리고 사람들이 건조기 돌릴 때마다 제일 걱정하시는 게 있던데.. 바로 옷이 작아진다~~!!

솔직히 저는 잘 못 느꼈어요~ 여름 때는 정말 자주 빨고 자주 건조했는데도 줄었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어요.

아마 섬유 차이도 있을 테고 삼성은 60도로 건조해줘서 그런 것 일수도 있고 아니면 제가 건조하는 방법 때문에 그럴 수도 있겠네요.

저는 건조 시 이불빨래를 제외하고 표준 건조에 저온으로 온도를 바꾸고 건조해요~ 기본적으로 표준 건조는 중온으로 되어 있어요.

안 마르실 거라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건데.. 저온으로 바꾸고 안 마른 적은 한 번도 없었어요. 안 마르면 어차피 내가 건조기 돌릴 때 힘든 거 없으니 또 돌리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냥 저온으로 가동해요.

음... 단점이 하나 있는데요.

삼성 건조기 사용하면서 저는 크게 못 느꼈는데 와이프가 불편해하는 것이 하나 있었어요.

저희는 건조기를 직렬 설치하여 사용 중이며 건조기가 위에 있다 보니 건조기 기능 세세 조절은 가능하나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이 힘들다 하더라고요.

LG건조기는 메뉴 부분이 직각으로 되어있는데... 삼성 건조기는 대각선으로 누워있어서 잘 안 보이는 것 같더라고요.

리모컨은 따로 구매해야 하는데...

저는 사용상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데 와이프 때문에 고려는 하고 있어요.

 

추가로 저희는 직렬 설치하였는데 설치 시 공간 제약에 걱정하시는 분 계실 거 같아서 말씀드리면 밑에 설치 사이즈에 정확하게 들어오지 않아도 설치가 가능하더라고요 저희도 위 공간이랑 벽간 격이 많이 부족해도 설치가 되었으니 문의 후 설치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삼성 세탁기 애드 워시 때도 설명드렸는데 Samsung smart things 기능이 건조기도 되는데 종료시간을 미리 휴대폰으로 알려줘서 장시간 건조기 내부에 방치되어 옷감이 구겨질 일도 없어 너무 좋네요.

 

삼성 건조기 구매하시면서 같이 삼성 세탁기도 보시는 분 계실 텐데 참고하세요.

https://myhouse-myfamilystory.tistory.com/8

 

삼성 세탁기 21kg 사용 후기 - 삶의 질을 바꾸는 애드워시

안녕하세요~ 날씨가 더우니 세탁기도 말을 안 듣나 보네요~ 저희 집 세탁기는 LG 통돌이 세탁기입니다. 결혼하기 전 구매한 세탁기인데 근 7년을 사용했네요. 누구는 10년까지 사용한다던데 저희 세탁기는 일찍 수..

myhouse-myfamilystory.tistory.com

건조기 사용 후 정말 빨래에 대한 걱정이 하나도 없어졌어요. 너무 편리하네요.

구매하지 않으신 분들도 꼭 구매하셔서 한층 높은 삶의 질을 느껴보셨으면 좋겠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