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8 12:50
관리 메뉴

속닥속닥 가족이야기

샤오미 차량용 무선 충전기 거치대 리뷰 _ 나에게 너무 무거운 그녀 !! 본문

생활 제품 리뷰 & 사용기

샤오미 차량용 무선 충전기 거치대 리뷰 _ 나에게 너무 무거운 그녀 !!

다같이 한입 2019. 10. 5. 19:44

안녕하세요.

 

요즘 차량용 무선충전기 거치대는 선택이 아닌 필수품으로 저희 삶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저 또한 처음에 사용하지 않다가 약 한달전 검색해보고 구매하였어요.

 

일단 구매하기 전 고려한 항목으로는 디자인, 가성비, 충전 속도, 고정력입니다.

그렇게 고려 항목을 두고 고민하고 검색하여 구매한 제품은

"샤오미 무선충전기 거치대"

입니다.

 

이미 샤오미 제품을 가지고 계신 분도 있을 테고 타사 제품을 가지고 계신 분도 있을 거예요.

일단 저는 샤오미 무선충전기 거치대 외 다른 제품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주변에서 다른 제품을 사용 중이라 살짝 비교는 해보았으며 현재 약 1개월 사용 중이에요.

 


1. 디자인

타사 제품과 비교 시 확실히 샤오미만의 아이덴티티인 깔끔함이 묻어 나오는 디자인이에요.

전체적으로 라운드진 둥근 형태이며 앞면은 샤오미 mi 텍스트가 있으며 블랙 하이그로시 소재로 되어 있어요.

차량 전원이 들어오면 앞면에 mi 텍스트 주위에 둥근 파란 불빛이 반겨 줍니다.

보는 사람마다 디자인의 차이는 있지만 제가 비교할 때는 타사 제품과 비교가 안될 정도로 디자인은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2. 가성비

가격은 최저가 3만 원 정도에 구매 가능하며 더 저렴한 타사 제품도 있어요. 그러나 가격이 크게 차이는 나지 않으며 저렴한 만큼 성능이 좋지 않은 제품도 많아서 그냥 사오미 제품을 구매하였어요.

 

3. 충전 속도

샤오미 차량용 무선충전기는 20W를 지원하며 차량용 무선충전기 중 최초로 20W를 선보였어요.

요즘 대부분 10W 차량용 무선충전기가 출시되고 있으며 10W만 되어도 고속으로 금방 충전이 됩니다.

샤오미에서 발표한 자료로는 30분 만에 45%가 충전되며 90분 만에 100% 완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실제로 사용 결과 이 정도는 아닌 것 같아요. 타사 제품이랑 비슷한 것 같아요.

아마도 국내 휴대폰은 20W까지 지원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네요.

 

4. 고정력

일단 고정하는 방식은 대시보드 or 창문에 붙여서 사용하는 경우와 송풍구에 클립으로 고정하여 거치하는 방법이 있어요.

붙여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지 않으나 송풍구에 거치하여서 사용할 때 문제점이 있더라고요.

검색해서 보면 고정력이 좋다고 하시던데... 송풍구에 거치는 잘됩니다.

송풍구 날에 정말 강하게 고정은 돼요.

문제는 휴대폰을 거치하고 운전하다 보면 고정이 잘 되는 것을 확인했는데도 이점이 계속 아래로 목을 숙이네요.

참고로 저는 휴대폰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아요. 확인을 해보니 휴대폰 + 무선충전기 거치대 무게가 무거워서 송풍구 날이 아래로 쳐지더라고요.

위 사진은 제가 충전기 몸체와 고정 지지대 관절 부분을 일부러 꺾어 놓고 있어서 고개를 숙여도 몸체가 정면을 보고 있지만 처음에는 휴대폰이 고개를 숙이고 인사를 했어요!!

정확하게 무게를 측정해봤는데 무선충전기 거치대가 189g이고 제가 사용하는 휴대폰은 216g 이더라고요.

단위가 g이라서 체감이 안 오시죠? 타사 제품은 무게가 얼마나 나가는지 모르겠으나 189g이면 100원짜리 동전 34개의 무게입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면 체감이 오시나요?

결론은 고정력은 좋은데 무게가 무거워서 다른 곳에서 말썽을 피우네요.

저와 동일한 현상이 구매 사이트 리뷰에서 종종 보이더라고요...

다행히 제 차량은 송풍구가 대시보드 보다 안쪽에 있어서 대시보드가 무선충전기 거치대 하부를 받쳐줘서 일단은 사용하고 있어요.

아마 저와 동일한 송풍구 디자인이라면 관절을 꺾어서 사용하고 충전기 몸체 하부를 대시보드가 받쳐준다면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으나 다른 디자인의 송풍구의 차량을 타고 계신 분이 구매하신다면 아마도 적잖은 스트레스를 받으실 거예요.

 

문제는 이렇게 사용해도 송풍구가 아래로 향하고 있어 여름에 시원한 바람을 다리 아래로 보내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그 외 작동상의 문제는 보이지 않았으며 즉각 즉각 오류 없이 잘 작동은 합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은 만족스러우나 다른 부분에서 크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여 제가 만약 추가로 구입을 해야 되는 상황이 생긴다면 아마도 타사 제품을 구매할 것 같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