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8 12:50
관리 메뉴

속닥속닥 가족이야기

이케아 헴네스 데이베드 -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하자!! 본문

생활 제품 리뷰 & 사용기

이케아 헴네스 데이베드 -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하자!!

다같이 한입 2019. 10. 20. 20:02

안녕하세요.

 

이번에 아이방 인테리어를 하면서 침대를 두려고 마음먹었어요.

침대에서 아이가 떨어질까 봐 아이방에는 침대를 두지 않는 경우가 많고 침대를 두더라도 낮은 매트리스만 두는 경우가 대부분이시죠.

 

바닥 생활이 지저분한 환경을 만들고 아이방 정리도 안될뿐더러 청소하는데 힘든 점이 너무 많더라고요.

그리고 와이프도 처음에는 아이의 안전을 위해 침대를 두려고 하지 않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큰 맘먹고 구매를 하였어요. 현재는 와이프도 아이도 너무 좋아하네요.

 

일단 방이 작아서 침대 배치에 문제가 있었어요.

그래서 고민을 많이 하다가 이케아 헴네스 데이베드를 구매하였어요. 헴네스 데이베드는 좁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간 활용을 높여 줄 수 있는 침대입니다.

 

제가 현재까지 헴네스 데이베드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말씀드릴게요.

 


1. 침대 가드

저희가 헴네스 데이베드를 구매 결정하게 된 중요한 항목이었으며 가드가 있어 아이가 떨어지지 않게 해 줘요.

비록 한쪽 면만 있어서 추락을 100% 방지 해주진 못 하지만 엄마가 가드 없는 쪽에서 자고 아이는 가드 있는 쪽에서 자면 떨어질 일이 없더라고요. 

 

2. 수납공간

이케아 침대는 대부분 침대 하부에 수납장이 있어요.

침대가 높은 만큼 수납공간도 크고 깊어서 많은 양의 물건을 수납할 수 있어요.

 

3. 공간 활용

헴네스는 평소에는 소파처럼 사용하고 취침 시에 하부장을 당기면 침대로 변해요.

하부장 바닥은 바퀴로 되어있어 힘이 약한 여자도 쉽게 뺄 수 있어요.

이것뿐만이 아니라 가격도 저렴하여 쉽게 다가갈 수 있었으며 디자인이 이쁜 것도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저희는 이케아 매장에서 헴네스와 같이 비치되어있는 매트리스를 구매하였는데 이건 일반가정에서 사용하는 스프링 매트리스가 아닌 폼 매트리스라서 생각만큼 푹신푹신하지 않아요.

얇고 딱딱해서 사용을 못 할 정도는 아닌데 저희는 토퍼를 위에 깔고 사용하고 있어요.

저는 괜찮은데 와이프가 불편하다고 하네요. 직접 이케아 방문해서 매트리스 푹신함 등을 느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침대로 만들었을 때 사이즈는 일반 침대와 동일한 200*160이니 스프링 매트리스를 구매하셔서 사용하셔도 돼요.

다만 크기가 큰 매트리스를 사용하면 소파로 사용할때 제약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용하면서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하나가 있는데 소파로 만들어서 사용할 때 높이가 정말 높아져요.

침대로 사용할 시 높이가 매트리스 포함 43cm인데 소파로 사용할 시 높이가 매트리스 포함 60cm 정도가 되네요.

일반 소파가 약 46cm 정도 되니 어느 정도 인지 실감 나시죠??

성인이 사용할 때는 문제가 되지 않으나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이 있는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헴네스 데이베드 침대 사용기였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