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8 12:50
관리 메뉴

속닥속닥 가족이야기

문경 오미자 테마터널 _ 문경 여행시 꼭 가봐야 하는 곳!! 본문

여행 & 주말 나들이

문경 오미자 테마터널 _ 문경 여행시 꼭 가봐야 하는 곳!!

다같이 한입 2019. 11. 9. 21:16

안녕하세요.

 

이맘때쯤 경북 문경 여행할 때 꼭 들러서 구경할만한 곳이 있어요.

 

" 문경 오미자 테마 터널 "

 

여기 가실때 진남휴게소에 주차하고 걸어서 가시면 돼요.

가시다 보면 한 폭의 그림 같은 아름다운 포토존이 있어요. 주말 나들이를 잘 가지 않는 저로서는 이런 멋진 풍경을 잘 못보다 보니 너무 아름다웠어요.

 

오미자 테마 터널은 고모산성 아래 석탄을 나르던 터널이 현시대로 넘어오면서 사용하지 않게 되고 방치된 터널을 오미자 특산물과 결합시켜 만든 여행지입니다.

터널의 사용용도를 알게 하기 위하여 터널 입구는 전남 교반의 영강 철교가 영강을 가로지르게 되어있는데 철로는 해체하지 않고 그대로 살려 두었어요.

진남교반에서 바라본 영강이 아름답네요.

 

터널 안쪽은 여러 가지 테마별로 아름답게 꾸며 놓았어요.

참고로 터널 안이 많이 추우니 참고하세요.

 

이것저것 간단한 요깃거리와 오미자 와인 등 특산물도 파네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벽화와 천장에 그림도 그려져 있고 정말 다양하게 꾸며 놓았네요.

터널의 마지막은... 벽에 영상을 쏘면서 마무리가 됩니다.

터널을 이렇게 꾸며 놓은 것을 처음 봐서 신기하였고 구경할만한 것이 많아서 사진 촬영한다고 정신이 없었네요.

 

 

오미자 테마 터널은 터널 외 고모산성, 오정산 등 여러 곳과 연결되어 있어 다양하게 구경할 수 있으니 주위에 가시면 꼭 들러서 구경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Comments